우선 저는 여신전쟁이란 시리즈를 잘 모르며 페르소나란 게임도 이 게임이 처음이라는 것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페르소나 4 더 골든 월페이퍼페르소나 4 더 골든 월페이퍼

 


여신전쟁 페르소나 4 더 골든(Persona 4 Golden)은 아틀러스(Atlus)가 개발하고 지역에따라 아틀러스(Atlus),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또는 유비소프트(Ubisoft)가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턴제 알피지(turn-based role-playing game) 게임이다.


(페르소나 4 더 골든에서는 스토리 진행중 수업을 들음으로써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스토리
게임은 주인공이 도시에서 시골로 전학은 오게되며 시작한다. 마을에서 의문이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주인공과 친구들은 의도치 않게 휘말리게 된다. 주인공이 먼저 페르소나라는 힘을 사용 할 수 있게되고 친구들을 구해나가면서 힘을 사용 할 수 있는 동료를 늘려 나가게 된다. 게임은 친구들과 힘을 합쳐 의문의 TV속의 세상과 사람을 TV안에 넣어 죽이려는 범인에 대해 추적하는 내용이다.

(페르소나 4 더 골든에서는 학교 클럽활동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하여 돈을 모으고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다.)

 



게임플레이
우선 전투는 TV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다른 세상에서 진행된다. 몬스터들은 Shadow라고 불리며 캐릭터가 Shadow에 부딪히면 전투가 시작되는 보통의 턴제 알피지의 방식이다. 파티에 동료는 자신포함 4명이 최대이며 전투지역에 들어가기 전에 참여 할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다. 주인공의 능력치는 당연히 레벨업으로 향상시킬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론 현실 세상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동들로 향상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소셜링크( Social link)라는 기능이 있는데 현실에서 다른 캐릭터들과 어울리게되면 향상시킬 수 있다. 어떤 소셜링크를 향상시키냐에 따라 이득이 되는 페르소나가 다르다. 현실에서 하는 모든 일들이 게임에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매사에 신중 할 필요가 있는 게임이다.

 

(소셜링크를 향상시켜 페르소나를 강하게 만들어 보자)



게임 평가
여신전쟁 페르소나 4 더 골든(Persona 4 Golden)의 스토리를 보자면 정말 독특하고 흥미롭기 짝이없다. 게임을 시작하고 바로 빠져들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다른 전투나 액션등은 갈수록 반복이되서 지루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스토리라인과 사람들과의 접촉을 통해 쌓이는 소셜링크, 자신의 선택으로 향상되는 캐릭터 능력치등등으로 단점을 메우기 충분하며 긴 플레이타임을 보장한다.

 




*게임에서 온라인모드를 키게되면 보이스란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들이 보통 그 상황에서 무엇을 하였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전투지역에선 SOS기능을 이용 할 수 있는데 SOS를 했을때 그 지역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을 도와주면 전투에 들어갔을때 그 수에따라 HP와Sp가 회복된다.

(게임 진행중 온라인 기능으로 다른 유저는 그 상황에 어떤 행동을 하였는지 알 수 있다.)

+ Recent posts